“… 안성수 교수가 드디어 한국을 대표하는 ‘봄의 제전’
해석자로 등장했다 … ‘봄의 제전’에 이처럼 순수하게 접근한 안무자는 극히 드물다. 소리와 반응하는 독창적 움직임의 향연이라는 점에서 안무자는 다시 한 번 흡족한 축제를 연출했다”
<「몸」- 평론가 문애령>
“안성수픽업그
£19세기 음악의 역사
19세기 후반의 음악을 지배했던 음악사조는 민족주의, 후기낭만주의, 인상주의의 세 가지로 요약 될 수 있다. 민족주의 음악이라 하면 19세기까지는 서양음악의 주류에서 소외되었던 지역의 음악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다. 러시아와 동구권 그리고 북유럽과 스페인 등 각 지방의
Igor Stravinsky(1882-1971) 스트라빈스키의 "봄의 제전"
현대음악을 다루면서 스트라빈스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요 그 중에서도 그의 대표작 "봄의 제전"은 이미 고전이 되어버린 감이 있지만 이 곡이 스트라빈스키의 작곡 세계에서 하나의 커다란 정점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결국 이 곡을 언급하지 않고
제전과 관련 있으며 또한 디오니소스 제의는 봄을 맞는 봄의 축제였음을 알 수 있다. 여기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지휘자와 합창가무단(코러스)의 대립에서 대화적, 드라마적 요소가 발전했다고 보고 있다. 원래 디튀람보스는 노래와 합창으로 이루어진 디오뉘소스 찬가였는데 합창을 작곡하고 앞에서 노
1. 판타지아1940, 그 시작과 성격.
‘백설 공주‘ 로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월트 디즈니는 그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이 가진 예술적 도전에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 하게 된다.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(Leopold Stokowski)와의 구상에서 시작한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으로써의 음악의 역할이 아닌, 영
무용의 역사에서 남성과 여성은 시대와 환경, 그리고 무용수의 활동에 의해 시각이 변모되었는데 현대에 들어서면서 이러한 양상은 성 해방차원으로 나타나게 된다. 여성과 남성의 신체적 차이를 인정하고 각각의 특성을 인식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.
특히 작품에서 전통적인 성 역
1)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
전통 :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
민요 :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→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
교회음악? :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? 받았음
17세기 표트르대제⇒
Ⅰ. 들어가면서
21세기 이전까지의 관광산업은 대량관광, 즉 많은 사람들이 패키지화되고 표준화 된 상품을 소비하는 양적 중심의 대중관광시대였으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. 하지만 성장이라는 긍정적 시각의 이면에는 경제, 사회, 문화 그리고 환경적 측면에 있어 수많은 문제점을 발생시
교토의 기온마쓰리
-야사카진자의 마쓰리라고도 불림
-매년 7월 한달간 진행. 16일은 전야제이며 17일이 본 행사 날이다.
-9세기경 교토의 야사카 사당의 승려가 마을의 재앙을 물리치기 위해 신에게 제를 지냈던 것으 로 시작.
-호코와 야마가 등장하는 마쓰리의 원조.
오사카의 덴진마쓰리
-7월 24
(1)서론-일본 문화에 대한 시각
우선 마쯔리의 소개에 앞서 ‘현대 일본의 이해’란 과목을 통해 일본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. 그들의 이중성이라든지, 음식문화, 가족제도 등. 그러면서 일본이라는 사회의 형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. 무엇보다 지금까지의 편견과 오해들에 대한 궁금증이